아마존의 주가는 계속 고공비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과연 아마존은 언제까지 고공비행을 할 수 있을까요? 상승의 이유는 무엇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그 첫 번째! CEO 교체
아마존(AMZN) 창업자 제프 베조스의 경영일선에서의 퇴임, 그리고 후임의 경영능력에 대한 기대입니다.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을 온라인 서점으로 설립한지 27년만에 경영에서 물러났는데요. 그 배경에는 뛰어난 능력자인 앤디 재시라는 2인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앤디 재시, 아마존웹서비스(AWS) CEO는 아마존을 유통업에서 클라우딩 컴퓨팅의 1인자로 변신시킨 장본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MS와 우버에서 영입을 시도했을만큼 뛰어난 능력을 소유하고 있다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두 번째. 플랫폼 확장
아마존은 어디까지 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까요? 플랫폼 1가지를 장학하면 무한히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랫폼 기업의 유리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초반 도서서비스에서 전자책으로 확장, 그리고 온라인 유통 모든 분야로 확장해서 온라인 공룡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앤디 재시의 공로로 AWS를 추가하여 클라우딩 컴퓨터 업계에서 1위 차지. 이제는 넷플릭스가 버티고 있는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진출했습니다. 실제로 아마존 플랫폼에서 상품을 검색하는 비율은 미국에서는 구글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굉장한 일이죠.
이러한 배경을 미리 알고 있었는지 몰라도 미국 하원의 낸시 펠로시 의장이 아마존과 애플, 엔비디아 등 대형 기술주들의 콜옵션을 대규모로 매수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 이유 세 번째. 미국 국방부 프로젝트 수주 가능성
미국 국방부가 기존 클라우드 프로젝트 JEDI를 취소하고 대신 신규 프로젝트 JWCC의 사업자를 새로 선정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마존이 이 프로젝트를 수주할 것이 유력하기 때문에 실적향상이 예측되어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과연 올해는 MS를 제치고 수주할 수 있을까요? 트럼프라는 변수가 없기 때문에 아마존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아마존은 앞으로도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가를 잘 모니터링해서 하락세에 진입해야할텐데요. 당분간 상승세가 이어질것 같습니다. 매수 타이밍을 조금 길게보고 잡아야겠네요.
